콘텐츠로 건너뛰기

윈도우 내 서류가방

윈도우 내 서류가방 윈도우95 시절부터 쭈욱 봐 왔던 “내 서류 가방”이라는 아이콘의 사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 드물다.

윈도우가 NT계열로 넘어 오면서 윈도우즈를 새로 설치 했을때 바탕화면에서 내 서류 가방이라는 아이콘은 보이지 않고 대신 내 문서라는 아이콘이 생겨나 사람들은 내 문서와 내 서류가방의 역할이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, 사실 내 서류 가방의 진짜 기능을 제대로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 하는 생각이다.

내 서류 가방의 진짜 기능은, 바로 이것이다!!
윈도우 내 서류가방 “2대의 PC에서 별도로 만들어진 문서를 최신 내용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.”

휴대용 랩톱(노트북)으로 이동하면서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랩톱에서 작업하면서 변경된 내용을 “업데이트”라는 기능을 통해서 데스크탑의 파일과 공유하는 것이다.

네트워크를 통해서 서로 싱크 할 수도 있고, “USB플래쉬 메모리”를 사용한다면 플래쉬 메모리를 통해서 데이터를 싱크 할 수도 있는것이다.

별거 아닌 기능 같지만 조금만 알아보면 윈도우에서 “내 서류 가방”의 유용함을 알 수 있을 것이다.

윈도우XP에서는 폴더를 만드는 메뉴인 새로만들기 메뉴에서 내 서류가방을 만들 수 있다.

얼마 전부터 알게되어 요즘 들어 많이 활용하는 기능인데, 이렇게 유용한 기능을 왜 이제서야 알았을까나…;;;


8 개의 댓글

    1. 저도 여태껏 모르고 지내다가 얼마전 우연치 않은 계기로 알게 되었답니다…;;

      XP에서도 새로만들기 메뉴에 “내 서류 가방”이 있어서 원하시면 만들어서 사용하실수 있어요^^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